코펜하겐 여행시 '가짜경찰' 주의보

2016.07.14 11:08l 조회 수 : 241
profile
BY : 마크
추천 수 0 댓글 0

p.jpg

 

어느 나라에든 소매치기는 존재하나 봅니다. 덴마크에서는 경찰을 가장한 소매치기가 종종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근래 유럽은 테러와의 전쟁으로 경찰들을 쉽게 볼 수 있기에 관광객이면 신분증을 보여줄 수 밖에 없는 기발한 방법이네요. 코펜하겐 여행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

 

덴마크 코펜하겐이 경찰관을 사칭한 도난범으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덴마크 경찰은 여름 휴가철 코펜하겐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가짜 경찰관’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외교부는 지난 7일 해외안전 여행사이트를 통해 최근 덴마크에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치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13일 오늘도 경찰관이라고 접근해 여행자의 돈을 강탈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덴마크에서 경찰관 사칭 사건은 매년 여름 유사하게 발생하고 있다. 경찰관 사칭범들의 범행 방법은 관광객에게 접근한 후,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하는 사이 돈을 훔쳐가는 수법이다. 경찰관 사칭범들은 3인조로 구성돼 있으며 주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은 관광명소, 역 주변, 해변가 또는 공원의 바비큐 파티 장소 등이다.

 

경찰관 사칭범 피해는 지난 9일 저녁부터 시작돼 피해 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가장 최근 일어난 피해장소는 벨라 센터(Bella Center) 지하철역이다. 코펜하겐 경찰관 측은 경찰 사칭범 피해 방지를 위해 의심스러운 경찰이 접근했을 경우 ‘경찰 신분증’을 요구하고 전했다. 또한 관련된 사건이 발생하면 114(코펜하겐 경찰서 연락처)나 (45)25-21-7461 (대사관 긴급 연락처) 통해 연락하면 된다.

source from 트래블바이크뉴스 http://www.travelnb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22276

 

마크서명.jpg

 


  1. 00
    북유럽 여행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