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뮤지엄 개관 Ikea museum

2016.07.01 11:14l 조회 수 : 325
profile
BY : 마크
추천 수 3 댓글 0

70년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이케아가 6월 30일 스웨덴 알람홀트(Älmhult) 지역에 이케아 뮤지엄을 개관했습니다. 알람홀트 지역은 이케아의 첫 번째 매장이 있던 곳 입니다. 과거의 제품부터 현재까지 출시 된 제품들의 제작 과정과 디자인 과정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케아의 창업자 잉그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의 이야기를 볼 수 있고, 상설 전시와 기획 전시가 함께 진행됩니다. 전시회에서는 이케아의 인기상품인 빌리책장과 클리판 소파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이케아가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오픈합니다. 

 

기념품 샵과 레스토랑, 클래스, 박물관 투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연간 20만명의 관광객이 찾아 지역 발전에 일조 할 수 있을거라 예상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단지 가구 브랜드 하나에 지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와 상생하며 오랜 기간을 유지해 온 기업문화는 국내의 여러 업체들이 본받을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최근 MALM 서랍장 리콜건으로 국내의 고객들을 북미 고객들과 차별한다는 얘기가 있지요. 다국적 기업인만큼 다방면에 신경을 써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스웨덴 여행객분들 중 Älmhult 지역 근처에 가게되시면 이케아 뮤지엄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ikeamusem.com 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ik1.jpg

 

ik2.jpg

 

ik3.jpg

 

ik4.jpg

 

ik5.jpg

 

ik6.jpg

 

ik7.jpg

 

ik8.jpg

 

ik9.jpg

 

ik10.jpg

 

ik11.jpg

 

ik12.jpg

 

ik13.jpg

 

ik14.jpg

 

ik15.jpg

 

ik16.jpg

 

ik17.jpg

 

ik18.jpg

 

ik19.jpg

 

ik20.jpg

 

마크서명.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