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 과일 바구니로 만드는 미니 가든 ( Turn fruit basket into succulent mini garden )

2016.07.11 13:09l 조회 수 : 263
profile
BY : 엘리
추천 수 0 댓글 0

실내에서 나만의 정원을 가지는 꿈은 늘 꾸지만, 꾸준한 관심과 애정 그리고 관리가 필요한 존재라 오랫동안 잘 가꾸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나마 조금 덜 까탈스럽고 많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선인장이나 틸란드시아, 다육이 같은 식물은 꾸준히 인기가 있는 품종입니다. 

 

188a065678d02016799b2e0ac2d42ab2.jpg

 

그래서 작은 실내 가든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집에서 더이상 쓰지 않는 철제 과일 바구니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미니 가든 DIY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1.jpg

 

[준비물]

 

2단 와이어 바구니, 다양한 종류의 다육 식물, 자연 이끼, 스페니쉬모스, 흙, 자투리 원단 (리본, 컬러 스트링 등)

 

2.jpg

 

1. 먼저 와이어 사이 사이를 자투리 원단, 리본, 컬러 스트링을 적당히 엮어줍니다. 

 

3.jpg

 

2. 와이어와 와이어 사이 공간을 통화 시키면서 엮어주고 중간 지지대에서 질끈 묶어줍니다. 

 

4.jpg

 

3. 1단, 2단 모두 원단과 리본으로 엮어보세요.

5.jpg

 

4. 가장 먼저 스페니쉬 모쓰를 깔아줍니다.  그 위에 흙을 깔고 다육이를 심어줍니다. (자갈이나 마사를 깔고 흙을 덮어주어도 됩니다.)

 

6.jpg

 

5. 다육이를 다 심으면 식물 사이 사이에 푸른 이끼를 깔아줍니다. (데코용 색모래, 색 자갈을 덮어주셔도 됩니다. 각자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정원을 만들어보세요. )

 

7.jpg

 

6. 피규어 같은 것으로 데코를 해주어도 좋아요. 

 

8.jpg

 

7. 나만의 다육이 미니 정원 ! 완성입니다. 

 

9.jpg

 

10.jpg

 

다육이는 직사 광선을 피하고 바람이 잘 부는 곳에 두어야 잘 자랍니다. 반 그늘진 창가가 최적의 장소에요. 물은 자주 주면 잎이 물어져서 금방 죽을 수 있으니 겉 흙이 매 마를 때 흠뻑 물을 주시면 됩니다. 물을 줄 때는 바스켓 밑에 물을 받을 수 있는 받침대를 두거나 배란다에서 주시는 것이 좋겠죠? 

 

에디터글서명 (1).jpg

 

Source from brit+co | indihomecollective

 

 

?